대한병원협회(회장 정영호)는 지난 4일 (재)한국공공조직은행(은행장 강청희)과 인체조직 이식재의 국내 자급률 향상 및 인체조직 기증 활성화를 위한 체결했다.
양측은 ▲의료기관의 조직은행 운영 관련 공공조직은행 자문 지원 ▲공공조직은행의 환자 맞춤형 이식재 분배 관련 병원협회 홍보 지원 ▲뇌사자 관리 의료기관 대상 공공조직은행의 One-stop 채취 협약 관련 병원협회 홍보 지원 ▲공공조직은행의 생존기증 협약 추진 관련 병원협회 홍보 지원 등을 공동 추진한다.
공공조직은행 강청희 은행장은 "공공조직은행이 공적 수행하는 인체조직 기증과 인체조직 이식재의 분배 모두 의료현장에서 이루어지므로 병원협회 협력과 지원이 필수적"이라며 "의료계와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공적 사업을 한 단계 고도화 시키는 발전적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병원협회 정영호 회장은 "양 기관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협력 사업의 지속적인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할 것"이라면서 "협약을 계기로 병원협회가 인체조직 이식재의 국내 자급률 향상 및 기증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화답했다.
한국공공조직은행은 2017년 출범한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인체조직의 채취, 가공 및 분배 업무를 공익적으로 수행하여 인체조직의 안전하고 체계적인 관리를 책임지고 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