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플라이가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와 디지털 치료기기와 관련 플랫폼 개발 고도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반적인 디지털 치료기기 산업에 대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보험과 병원 등의 유관기관에서 하나의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네트워크와 전략적 파트너사를 활용해 ▲프로젝트 기획 ▲개발 계획 ▲서비스 전략 수립 등 공동의 이익을 위한 전략적 협업 관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현재 드래곤플라이에서 탐색 임상 진행 중인 게임형 디지털 치료기기 '가디언즈DTx(가칭)'는 게임 형태의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만 7세~12세 ADHD(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 환아를 대상으로 치료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이미 드래곤플라이는 올해 열린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23)에 참가해 개발 중인 디지털 치료기기 가디언즈DTx를 공식적인 선보인 상황.
드래곤플라이 원명수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치료기기 개발에 그치지 않고, 제품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서비스 영역의 폭을 넓혀나갈 것"이라며 "KIMES 참가 이후 많은 기업이 관심을 보이며 직접적인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는 점에서 추후 최적화된 디지털 치료기기를 위한 초격차 기술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셀바스AI 윤상원 헬스케어 사업대표는 "그 동안의 셀비 체크업이 질환 발병 확률 예측에 집중했다면 앞으로는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로 활용 가치를 높이는 방향으로 진화해 나가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용 디지털 치료 서비스와의 접목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