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경사협회가 본회 허봉현 협회장이 지난 13일, 서울교육센터에서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장 이·취임식을 갖고 총회장에 취임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취임식에는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 소속 각 단체장과 보건복지부 김승일 의료자원정책과장, 더불어민주당 전재진 직능위원장이 자리했다.
이·취임식은 먼저, 전임 총회장인 한정환 대한방사선협회장에 대한 공로패 수여식으로 진행됐다. 이후 새롭게 취임하는 허봉현 총회장에 대한 연합기 이양식이 진행되는 등의 순서로 이어졌다.
허봉현 회장은 "8개 직역이 본연의 전문성을 적극 발휘하고, 질 높은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제도 개선과 위상 강화를 위해 경주하겠다"며 "아울러 7개 단체와 더욱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해 우리 안경사의 업권 수호와 권익 향상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는 대한안경사협회, 대한물리치료사협회, 대한방사선사협회, 대한보건의료정보관리사협회, 대한임상병리사협회, 대한작업치료사협회, 대한치과기공사협회,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총 8개 단체 연합회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