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티스는 21일 미국 19개 의료기관 임상연구를 실시한 결과, 엘리델 크림이 타크로리무스 연고 보다 피부 내약성이 더 좋으며 아토피 피부염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라고 밝혔다.
미국피부과학회지(Journal of American Academy of Dermatology) 최신호에 따르면 2세부터 17세의 소아 및 청소년 환자 141명을 대상으로 26주 동안 약물의 효과 및 피부 반응 ∙ 사용상의 편의성 등을 중심으로 안전성 및 내약성을 대해 연구했다.
연구결과, 효과 면에서는 치료 시작 43일 후 엘리델 사용군의 목과 얼굴 부위의 아토피 피부염 병변이 54% 감소되었고, 타크로리무스 사용군은 35%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환자의 선호도 및 편이성에 대한 평가 역시 엘리델 크림이 76%로 타크로리무스 연고보다 17% 높은 지수를 보였으며 피부반응 및 피부이상 반응 지속 시간도 엘리델 사용군이 더 짧았다.
한양대병원 피부과 노영석 교수는 “아토피 피부염이 장기적인 치료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효과는 물론, 장지 치료에 대한 환자들의 순응도가 매우 중요하다"며 "엘리델 크림이 환자들의 만족도와 순응도에 많은 영향을 준다"고 밝혔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