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학교병원(병원장 장무환)은 진료 예약과 변경, 취소 등의 민원을 전화 한 통으로 해결할 수 있는 ‘콜센터(1588-0063)’를 설치, 내달 1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이를 위해 단국대학교병원은 29일 콜센터에서 장호성 단국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장무환 병원장, KT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콜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콜센터가 개설되기 전까지는 월요일과 오전 시간에 전화가 집중되어 통화 대기시간이 지연되는 등 병원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불편감이 컸었다.
이번 콜센터의 개설을 통해 각 부서의 전화 교환 업무와 전화 진료 예약이 통합 운영되어 전국 어디서나 지역번호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통화가 집중되는 시간대에 인력을 집중 배치, 통화 대기시간이 대폭 감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상담은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 사이 이용 가능하며, 휴일과 야간에는 상담예약제도(해피콜)도 실시된다. 콜센터를 통해 예약 상담과 확인, 변경 등의 업무 지원과 전문 상담원이 고객의 전화를 받아 각종 상담안내도 수행한다.
단국대병원은 지난 8일부터 보름여에 걸쳐 콜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각 부서 및 업무현황에 대한 소개와 전화교환 업무, 병원 친절교육 및 의학용어 교육, 병원의 각 부서를 순방하는 시간을 가진 후 서울지역의 대학병원 콜센터를 견학하는 등 개설에 앞서 준비에 만전을 기해 왔다.
장무환 단국대병원장은 “콜센터를 통해 지역주민의 불만이 많거나 자주 제기되는 민원사항 등을 데이터베이스화해 통계 처리하고, 상시적으로 제도를 개선해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