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만족이 병의원 성공의 핵심 포인트라는 정설이 굳어지면서 친절기법을 배우려는 병의원들이 늘고 있다.
좋은삼선병원은 올 2, 3월 인근병의원 간호사 및 간호조무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고객만족 서비스 교육'이 모두 참석자로 성황을 이루었다고 29일 밝혔다.
친절과 고객만족을 최우선시하는 좋은병원은 매주 직원들에게 고객만족 교육을 실시하고 있지만, 인근 병의원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것은 올해 처음 있는 일.
특히 이번 행사에 인근 병의원 종사자의 참여가 뜨거웠는데 이는 최근 고객만족이 중요하다는 점들을 다른 병의원들이 인식해 가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병원 관계자는 "2월 첫 교육에는 정원 50명을 넘은 60여명이 참석했다"면서 "주위의 관심이 높은만큼 앞으로도 계속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2일과 23일 열린 교육에서는 좋은삼선병원 간호부에서 ‘고객만족실천 서비스 전략’이라는 주제로 서비스의 중요성, 의료인의 서비스 마인드, 병원고객응대요령, 고객관계관리등 다양한 고객만족 서비스 교육이 이루어졌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