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대표 정병철, www.lgcns.com)는 LG카드(대표 이종석, www.lgcard.com)에 금융권 최초로 IT 투자성과 평가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고 최근 밝혔다.
LG카드의 IT투자성과 평가체계 도입은 활발하게 일어난 IT투자의 성과 측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최초의 화폐 가치 환산과 투자성과 측정체계 구축이라는 점에서 금융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IT투자성과 평가체계'는 IT 비용과 그로 인해 발생하는 가치를 평가해 합리적인 IT투자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체계로 예산계획 수립과 투자결정을 위한 사전 타당성 평가, 효율적인 프로젝트 관리를 위한 중간평가, IT투자의 효과측정 및 원인분석을 위한 사후 성과평가로 구성된다.
해외에서는 투자 타당성 검토를 위한 사전평가 중심으로 이미 IT ROI가 일반화됐으며, 국내에서는 20OO년부터 일부 공공기관 및 제조업에서 관리 중심의 사후평가 위주로 보급되었다.
LG CNS의 엔트루컨설팅은 기존 국내 IT투자 성과평가가 집중하고 있던 사후평가 뿐만 아니라 투자 타당성 검토를 위한 사전평가 부분을 보완해 '엔트루 IT투자관리 및 평가 방법론'을 개발, 금번 프로젝트에 적용할 계획이다.
LG카드 박치경 상무는 “LG카드는 업계 최초로 IT투자성과 평가체계 도입을 통한 효과적인 IT 투자를 실현, 기업경영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기업경쟁력을 제고하는 모범 사례를 제시하게 되었다”고 프로젝트의 의의를 밝혔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