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한의학연구원은 오는 30일 대전 유성 리베라호텔에서 한의학과 IT, BT 등 기술과의 융합연구를 주제로 국제심포지엄을 연다.
개원 14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은 '전통의학의 새로운 도전'을 테마하에 '융합기술과 전통의학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침구와 한약 두 분야로 나뉘어 전통의학 연구개발의 융합연구 현황 분석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또한 주제별로 영상처리 및 전기적 신호측정을 활용한 침 연구, 한약 연구의 최신분석기법 및 응용연구 사례발표가 각각 마련된다.
심포지엄을 주최한 한의학연구원 측은 전통의학 분야의 융합연구에 대한 국가별 최근 현황 및 우리나라의 추진 현황과 침구 및 한약연구에 있어 다양한 IBN 기술과의 융합 사례들에 살펴볼 예정이다.
한의학연구원 김기옥 원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전통의학 발전에 있어 융합연구의 중요성과 한의학의 국내외적 다학제 연구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확인하는 자리"라며 "미래 전통의학 융합연구에 대한 획기적인 발전 방향과 실질적인 국제 공동연구 추진 방안들이 도출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