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병원장 이문성)이 오는 17일 별관 5층 향설대강당에서 무수혈센터 14주년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심포지엄은 ▲1부- 무수혈센터 소개, ▲2부- 대동맥 질환의 무수혈 치료 방법 및 중증 빈혈환자 무수혈 치료 경험 공유, ▲3부- 무수혈 환자를 위한 건강강좌 3강(주제: 당뇨병을 바로 알자, 실천할 수 있는 뇌졸중 예방수칙, 꼭 알아두어야 할 생활 속 응급처치)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건강강좌 뒤에는 본원의 교직원 동아리 나르샤 합창단이 환우들을 위해 연주회를 연다.
무수혈 치료란 질환을 치료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출혈을 최소화하고, 동시에 체내에서의 혈액 생산을 최대로 촉진해 수혈 없이 치료하는 의료 기법이다.
특히 혈액 재고량 부족 사태와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혈액을 수혈받는 의료 사고 등의 문제점이 일반인에게 널리 알려지면서 수혈과 관련된 부작용을 피하고자 무수혈 치료를 원하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무수혈센터(소장 마취통증의학과 김상현 교수)는 2001년 9월 설립되어 지난 14년 간 종교적 신념으로 무수혈 치료를 원하는 환자들뿐만 아니라 수혈의 부작용을 우려한 일반 환자들에게도 무수혈 치료를 시행하여 다양한 임상경험을 쌓아왔다.
덕분에 각 진료과의 전문의들로 구성된 위원회와 무수혈 치료 전문 코디네이터가 근무하는 부천병원 무수혈센터는 수혈을 최소화하는 병원으로 명성을 얻었으며 현재 무수혈 치료를 원하는 환자들이 전국에서 찾고 있다.
한편 이번 심포지엄은 누구든지 참석 가능하며, 더 자세한 사항은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무수혈센터(코디네이터, 032-621-557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