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박구선, 이하 오송재단)은 특허기술 2건을 민간에 이전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오송재단은 지난 14일 ㈜인텍플러스(대표 이상윤)와 ‘3D 형상과 굴절률 동시측정 가능 광학측정 장치 및 기술’과 ‘형광수명 정보를 활용한 체외진단 장치 및 기술’에 대한 기술이전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오송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이하 기기센터)가 보유하고 있던 특허기술을 이전한 것으로 기기센터 바이오기기팀의 이승락 팀장, 원영재 박사와팀내 연구진이 공동으로 개발한 기술이다.
이전한 기술들은 산업체 분야 뿐만 아니라 체외진단 의료기기 분야까까지 광범위 하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국내 반도체 검사 전문 회사인 인텍플러스는 산업체 검사장비 외에 의료용 체외 진단기기 제품화도 가능해졌다.
특히 체외진단 기술은 기존의 ‘형광세기’ 정보 대신에 ‘형광수명’ 정보를 이용하여 체외진단 의료기기 정확성을 높여주고 실시간적으로 진단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인텍플러스 이상윤 대표는 협약체결 후 "인텍플러스는 그동안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의 분야를 연구개발해 왔으며 의료기기 분야로 연구개발 분야를 넓히고 있는 중"이라면서 "그동안 오송재단으로부터 의료기기 개발과 관련하여 많은 도움을 받았는데 이번에 오송재단의 특허기술까지 받게돼 오송재단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송재단 박구선 이사장은 "이번 기술이전 외에도 앞으로 전임상 및 임상 시험실시, 인허가 획득 등 오송재단이 지원가능한 분야가 많이 있다. 앞으로 오송재단의 지원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지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