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약품(대표 김태훈)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고용노동부를 비롯한 정부 관계 부처(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와 경제단체(한국경영자총협회, 대한상공회의소, 중소기업중앙회)가 협력하여 일·생활 균형을 적극 지원하는 모범 기업을 발굴하고, 산업 전반에 일·생활 균형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취지로 이루어졌다. 시상식은 지난 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개최되었다.
아주약품은 유연근무제, 근무시간 효율화, 연차 사용 활성화, 일·육아 병행 지원, 건강한 조직문화 구축 등 임직원의 일과 삶의 조화를 위해 다양한 제도를 운영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특히, 공유오피스 제도를 도입해 업무 몰입 환경과 자율성을 제공하며, 성공적인 일·생활 균형 실현 사례로 인정받았다는 것.
우수기업 선정은 서류 심사, 현장 실사, 심사위원회 최종 평가 등 엄격한 절차를 거쳐 이루어졌으며, 선정된 기업에게는 정기 근로감독 면제, 금융 금리 우대, 정부 지원 사업 우선 혜택 등 다양한 지원이 제공된다.
아주약품 김태훈 대표이사는 "이번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은 임직원 모두의 노력과 헌신이 만들어 낸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적극 운영하며, 사회적 모범이 되는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주약품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근로자가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하는 동시에,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선도 기업으로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