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는 오는 7일 요양행정장기연수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협회측은 최근 고령화시대로 급격하게 변화하는 의료환경에 부응, 병원 행정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이같은 교육과정을 개설하게 됐다고 취지를 밝혔다.
병원행정관리자협회는 노인의료와 요양병원의 특성을 이해하고 실무를 담당할 전문행정요원을 양성하는 교육과정이 중부지방에 80%가 집중돼 있는 점을 감안해 을지대학병원에 교육장소를 정했다고 전했다.
오늘 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목요일 진행될 예정인 연수교육은 노인(요양)병원의 도입 및 개요, 노인 임상관리, 노인병원운영관리(원무, 보험, 인사, 물자, 시설, 서비스 질, 운영평가 및 보상)등 경영전반에 걸친 이론과 실무를 접목한 교과목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강사진은 현직의 노인전문병원에 근무하는 병원장, 행정책임자와 대학교수로 구성돼 있으며 연수과정이 종료되면 국내의 첨단 노인병원 및 요양시설에 견학도 계획돼 있다.
임배만 협회장은 "국내에서 처음 개설되는 요양병원 전문가 과정으로 요양병원 특성에 맞는 경영실무사례 중심의 교육을 진행해 차별화된 연수과정으로 발전 시키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