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혈은행 메디포스트 셀트리(대표 양윤선·황동진)가 오는 16일 '제1회 제대혈 이식 및 연구에 대한 학술토론회의'를 개최한다.
15일 메디포스트에 따르면 '제대혈 줄기세포의 현재와 미래, 이식현황'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전국의 주요 산부인과 전문의를 대상으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한 제대혈 보관의 중요성 및 필요성을 강연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심포지엄에는 제대혈과 관련, 총 42건의 이식술을 진행한 삼성서울병원 소아과 구홍회 교수가 난치병 치료에 활발히 적용되는 제대혈 줄기세포 이식의 현주소에 대해 임상경험을 토대로 강의를 펼칠 계획이다.
구 교수는 지난 2004년 3월 국내 최초로 두 단위 제대혈이식을 성공하는 등 국내에서 가장 많은 제대혈 이식술 경험과 세계적 수준의 치료성과를 보유하고 있는 이 분야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어 이번 강연은 전국 산부인과 전문의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전망된다.
메디포스트 양윤선 대표는 "제대혈 임상 경험과 이식에 대한 포괄적 지식을 공유하는 이번 자리를 통해 산부인과 병원들이 임산부들에게 제대혈 보관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