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분당보건소는 12월14일까지 성남시 거주 여성 50명을 대상으로 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주부 건강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건강 교실은 가족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주부를 대상으로 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행위의 습관화 및 자기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가족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추진한다.
건강 교실 첫날인 지난 23일은 권의정(정신보건센터장)의 '여성 우울증의 특징과 대처방안'을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다.
이어 30일 하쓰야 요가협회 이윤경 회장은 '우울증과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운동'을 12월 7일 한국치료 레크레이션센터 김진훈 교사는 '우울증 치료를 위한 웃음요법'을 신구대학 권정숙 교수는 '중년 여성의 건강관리를 위한 영양관리'를 주제로 각각 강좌를 실시한다.
또한 전 교육 수료자에게는 유방암, 자궁암, 골다공증 등 무료검진의 기회와 및 상담으로 질병 조기 검진 기회가 제공된다.
보건소 측은 "참가자를 대상으로 의견 수렴을 실시해 2007년 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라며 "여성의 건강에 대한 인식제고 및 조기 대처를 통해 삶의 질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