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7일 오전 11시 인천시청 시장 접견실에서 국내 4개 전문병원과 1개 종합병원이 컨소시엄 형태로 송도SHC(주)와 '송도전문병원복합단지' 건립 투자협약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국내 첫 대규모 전문병원 복합단지 건설인 셈이다.
송도SHC에 따르면 송도국제도시내 1만5천236㎡(약 4천6백평) 부지에 2019년말까지 연면적 7만6천145㎡(2만2천950평) 규모의 전문병원 복합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사업비는 말레이시아의 의료관련업체 자금 200만불을 포함해 모두 2천5백억원 규모다.
이 복합단지 조성사업에는 세종병원(심장·뇌혈관), 예손병원(관절·척추, 수지접합), 한길안과병원, 다인이비인후과병원 등 4개 전문병원과 종합병원인 뉴고려병원(내과, 종합건진센터)이 공동사업자로 참여한다.
질환별 병상수는 정형외과 150병상을 비롯해 심장내과 100병상, 이비인후과 80병상, 내과 60병상, 안과 50병상 등 모두 440병상을 계획 중이다.
송도SHC 측은 인천경제청과의 토지매매계약 체결전까지 산부인과(소아과) 또는 대장·항문질환 분야 중 전문병원 1곳을 공동사업자로 추가 선정해 모두 6개 전문병원으로 송도전문병원 복합타운을 완성할 계획이다.
송도 전문병원 복합타운은 인접한 인천지하철 1호선 지식정보단지역과 지하 연결통로를 만들고, 6개 전문병원의 1층 로비를 무빙워크로 연결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최대 1500대 동시주차가 가능한 주차공간을 확보하여 병원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기로 했다.
복합단지에는 6개 전문병원외에 외국인전용 진료센터, 종합건진센터, 산후조리원 등이 들어서며, 단지내 근린생활시설 건물에는 국내 유수의 피부과, 성형외과, 치과, 신경과, 정신과, 비뇨기과, 가정의학과 등 전문클리닉을 유치해 지역주민들이 의료타운안에서 모든 진료과목의 진료를 볼 수 있도록 꾸며진다.
이밖에 야외정원, 옥상정원, 유아 및 어린이 전용시설(놀이방, 수유방), 은행, 도서실, 식당가, 편의점, 안경점, 커피숍 등 다양한 환자편의시설을 설치해 의료타운안에서 진료와 함께 식사, 휴식은 물론이고 여가와 힐링까지 가능한 미래형 환자중심병원으로 설계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복합타운은 1일 외래환자 3천명, 연간 1백만명 이상(외국인 환자 5만명 포함)의 환자를 진료하고, 의료진을 포함해 1천5백여명의 지역인재 채용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대학병원 못지않은 의료수준을 갖춘 국내 대표적인 전문병원들이 한 곳에 대단지를 이루고 동시 개원함에 따라 전문병원간의 협업을 통해 환자들에게 최적의 비용으로 최상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컨소시엄 참여병원 한 관계자는 "이 의료타운의 가장 큰 강점은 브랜드 경쟁력이 높은 전문병원들이 공동 투자와 공동 운영을 통해 최적의 비용으로 최대의 환자만족 효과를 거둘 수 있게 설계된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인천공항과 가까운 지리적 여건을 활용해 외국인환자 유치에도 집중하여 의료한류의 중심병원이 되도록 최상의 진료인프라를 갖추겠다"고 했다.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