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 AI가 한국거래소의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 여부 심사 결과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결정돼 주권매매 거래 정지가 계속된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공시를 통해 셀바스 AI를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결정했다.
셀바스 AI는 15일(2019년 11월 20일 영업일 기준) 이내 경영개선계획서를 제출하는 한편 제출일로부터 20일(영업일 기준) 이내 기업심사위원회 심의를 받을 예정이다.
셀바스 AI는 “한국거래소는 2019년 상반기까지 실적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했다”며 “당사는 2017년부터 2019년 상반기까지 인공지능 관련 기술 확보에 중점을 뒀으며 이후 기술 전문성을 기반으로 사업화·수익화 중심 구조를 마련하며 응용분야 확대 및 매출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거래소 심사 기준 시점과 사업화·수익화 등 성장성이 강화되고 있는 시점의 차이로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결정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실적 개선이 이뤄지는 3분기 가결산 결과를 거래소에 제출했듯이 ICT·메디컬·헬스케어· 교육 분야 상용화 성공에 따라 매출 확대·수익성 개선이 이뤄지고 있어 실질심사 기간 중 한국거래소 권고사항을 충분히 이행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셀바스 AI의 입장문
당사는 지난 8월 적정의견의 재감사보고서를 수령한 이후 한국거래소에서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 여부를 심사 받았습니다. 그 결과 2019년 10월 30일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결정되었습니다.
당사는 본 심사기간 중 한국거래소에서 요청하는 모든 자료를 제공하였음은 물론 자발적으로 당사 영업 지속성과 재무 건전성을 증명하기 위해 다양한 자료도 추가 제출하였습니다.
외부의 전문기술 평가기관(기술보증기금·이크레더블)을 통해 당사 인공지능 음성기술에 대한 평가를 실시, 2개 기관으로부터 각각 A등급 평가서를 수령하여 한국거래소에 제출하였습니다.
현재 당사가 협의하고 있는 전체 영업, 계약 진행현황 및 2019년 3분기부터 개선되는 실적이 포함된 가결산 결과도 제출하였습니다.
또한 현금유동성 확보 일환으로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종속회사 주식회사 셀바스헬스케어 상환전환우선주식 일부(10억원) 매각도 진행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