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병원(원장 신현대)은 지난 27일 신규 간호사 직무 능력 향상 및 조직적응 지원을 위한 직무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3월과 4월에 입사한 신규간호사 45명을 대상으로 이로운컨설팅 양지숙 대표의 자기표현 능력, 타 부서와의 의사소통 능력, 팀 간 역할조정 능력 등으로 진행됐다.
교육수련실 이재환 간호사와 성아영 간호사가 강사로 나서 '으라차차 기운내윷!', '간호사로 성장하는 나'를 주제로 선배 간호사 입장에서 후배 간호사들의 동기부여를 위한 강의가 이어졌다.
신규 간호사와 직원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금빛 모래의 향연 '샌드 팝페라' 공연이 펼쳐졌다. 샌드 아티스트 신미리, 팝페라 가수 아리현과 장진호가 출연해 인기 가요와 영화 겨울왕국 및 인어공주 OST, 뮤지컬 음악 등을 선보여 큰 호응을 받았다.
이신숙 간호부장은 "신규 간호사는 입사 초기에 직무나 조직적응에 어려움을 겪다가 사직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다. 간호사로서의 자부심을 높임과 동시에 조직적응 지원을 통한 직무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고자 워크숍을 마련한 만큼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