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타임즈가 6월 26일부터 8월 13일까지 제3회 의대생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세번째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총 상금 규모를 더욱 늘려 2000만원으로 명실상부 국내 최대 규모의 의대생 공모전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의사가 된다는 것에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참가대상은 미래의료를 책임질 현재 의과대학에 재학중인 학생으로 제한한다. 참여는 개인 혹은 팀 모두 가능하며 팀인 경우 4명이하로 참여 가능하다.
주제는 '자신이 꿈꾸는 미래 의사의 모습'부터 '병원 현장실습 에피소드' '디지털 헬스케어와 미래의료' '최신 의료기술 소개' 등 다양하다. 또 의과대학 재학 중 봉사활동이나 공부법, 자기관리법 등 의대생 생활의 꿀팁을 전수하는 내용도 무방하다.
이와 더불어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의료 정책 및 제도 관련해 의대생이 꿈꾸는 의료제도에 대한 내용도 가능하다.
작품 제출은 영상물(10분 내외) 혹은 웹툰, 카드뉴스(PPT형식) 등 접근하기 용이한 콘텐츠를 선택해 자신이 하고 싶은 내용을 담으면 된다.
접수는 6월 26일부터 시작해 8월 13일 오후 6시까지 마감하고, 당선작은 8월 21일 공개하고 시상식은 8월 31일 오후 4시(목요일) 대한의사협회 대강당에서 있을 예정이다.
상금은 총 2000만원으로 대상 1팀에게 500만원, 최우수상 3팀 300만원, 우수상 6팀 100만원을 각각 지급한다.
이번 공모전은 보건복지부와 대한의사협회,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가 후원하고 암젠(AMGEN)이 협찬하며 공모전 안내 및 접수는 Http://www.medicaltimes.com/Users/contest 에 접속하면 가능하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면 자세한 공모 안내 및 접수 이외에도 지난 수상작도 둘러볼 수 있다.
메디칼타임즈 측은 "올해 창간 20주년을 맞이해 상금 규모를 2000만원으로 증액하는 등 행사 규모를 확대했다"며 "더 많은 의대생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