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팜코리아는 2024년에도 독감백신의 사전주문 판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올해는 지난해보다 다양한 제품이 사전주문 이벤트에 포함됐다.
이는 면역력이 약한 노인들을 위해 별도로 개발된 백신인 에플루엘다(Efluelda: 제조사 사노피), 플루아드 쿼드(Fluad Quad: 제조사 CSL 시퀴러스) 등의 신제품을 포함, 총 8종의 독감백신이 블루팜코리아의 독감백신 사전주문 이벤트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는 것.
독감 예방 접종은 통상 9월 중순에서 10월 초에 시작된다. 제약사와 유통사들은 이에 맞춰 7~8월에 국가 검정 절차를 진행하고, 8월말부터 유통을 시작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에 독감백신 사전주문 행사는 주문 수요가 몰리고, 냉장 배송 차량 확보가 어려운 시즌을 피해 조금 일찍 구매하면 할인 혜택 제공과 안정적인 재고를 확보하는 방식이라는 입장이다.
앞서 블루팜코리아는 지난 2022년부터 독감백신 사전주문이벤트를 시작했으며, 지난해 선주문된 백신만 120억원에 달할 만큼 호응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블루팜코리아 회원들을 대상으로 자체조사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설문조사에 참여한 의사 회원들 중 89.7%의 응답자가 사전주문을 통해 필요한 수량의 절반 이상을 구매할 의사가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블루팜코리아 운영사 블루엠텍의 박영규 본부장은 "작년 독감 유행에 따라 독감백신만큼이나 독감치료제에 대한 수요도 함께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예방백신 구매 시 독감치료제 할인을 포함하는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예방접종을 시행하는 병의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