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바이오가 2025년 서울형 강소기업과 청년 일자리 강소기업에 동시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서울형 강소기업은 서울시 소재 중소기업 중 공공기관 인증을 받은 기업으로 청년 일자리 창출 확대와 함께 일 생활 균형 조직문화, 고용안정성, 복지혜택이 우수한 기업이 선정해 지정하고 있다.
청년 일자리 강소기업은 고용노동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청년이 선호하는 근로여건, 인재육성 실적 등을 두루 갖춘 기업을 선정한다.
유투바이오는 2022년 서울형 강소기업에 선정된 후 재인증 심사를 통과해 4년 연속 인증을 유지 중이다. 이 외에도 지난해에는 고용노동부 주관 청년친화강소기업까지 선정되면서 근로조건 우수 중소기업으로 자리를 굳히게 됐다.
실제로 유투바이오는 수평적이고 자율적인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다양한 직원 복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일단 역량 개발을 위한 도서 구입비 지원이 진행되며 △리더십 및 성과 관리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 지원 △사내 동아리 운영 △자유로운 연차와 출산 및 육아 휴직 사용 △리프레시와 부서 간 화합을 위한 U2문화탐방 및 워크숍 △야근 지양 문화 △복지 포인트 지급 △직무발명보상 제도 운영과 특허 등록 지원 등도 제공된다.
특히 지난해에는 텔로미어 길이에 기반한 영양 성분 추천 시스템을 포함해 9건의 특허와 10건의 직무 발명을 실현하며 직원의 동기부여와 전문성 및 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직원들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실행에 옮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성과에 대한 적극적인 보상을 통해 도전적인 시도를 지속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중이다.
유투바이오 관계자는 "서울형 강소기업과 청년 일자리 강소기업 동시 선정은 유투바이오의 조직문화와 복지제도가 객관적으로 검증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직원 복지와 역량 개발에 아낌없이 투자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