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백신협회는 최근 글락소 스미스클라인(GSK)의 자궁경부암 예방 백신 '서바릭스'를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사업을 위한 선택 백신으로 확정했다고 GSK가 최근 밝혔다.
이에 따라 모든 12세 소녀에게 백신 접종을 목표로 하는 이번 사업을 위하여 GSK의 서바릭스가 공급된다.
또한 더 넓은 연령대 소녀들의 HPV 감염 및 자궁경부암의 위험을 낮추기 위해 모든 13~16세 소녀를 대상으로 '캐치업(catch-up: 따라잡기)' 접종사업도 내년 상반기 안데 시작될 것이라고 GSK는 덧붙였다.
GSK는 12~13세 소녀를 위한 국가예방접종사업은 내년 9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첫 해에 총 35만 명 이상이 서바릭스를 접종 받게 될 것으로 추정했다.
GSK 유럽 제약사업부 에디 그레이 사장은 "이번 결정과 아울러, 서바릭스가 유럽 시판허가 이래 유럽 내의 자궁경부암 예방 백신과 관련된 입찰 중 절반 이상에 선정된 것에 대하여 기쁘게 생각한다. GSK는 공중보건 차원의 백신접종사업이 성공적으로 시행되어 네덜란드 소녀들이 서바릭스의 지속적인 자궁경부암 예방 효과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네덜란드백신협회와 협력해 나가길 고대한다"고 말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