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인성)은 29일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절주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과 이벤트를 지속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 절주교육 전문가 양성을 위한 '2020년 절주전문인력 양성과정'은 대면 방식 대신에 온라인 교육으로 지속 운영한다.
절주전문인력 양성과정은 보건소와 교육청 등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정신·사회복지 관련 시설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절주문화 확산을 위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국내 유일의 교육과정이다.
교육과정을 통하여 최근 2년간 배출된 총 647명의 절주 전문인력이 절주교육과 절주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에 앞장서 왔다.
특히 청소년 음주와 관련된 사항을 중심으로 하는 전문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7월 3일까지 ‘미디어 음주장면 찾기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국민이 직접 드라마, 예능, 영화 등에 나오는 음주 장면 중 ‘미디어 음주장면 가이드라인’에 부합하지 않는 내용을 캡쳐 또는 촬영하여 인증하는 방식의 행사이다.
복지부 홍정익 정신건강정책과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차질 없이 절주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건강증진개발원 조인성 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최근 홈술(집에서 마시는 술)과 혼술(혼자 마시는 술)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 영양 불균형이나 알코올 의존증 등을 초래할 우려가 있다. 절주전문 인력 양성과 온라인 이벤트 등을 통해 절주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0년 절주전문인력 양성과정 내용과 교육신청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절주온 누리집(www.khealth.or.kr/alcoholsto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음주장면 찾기 온라인 이벤트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리스타트 캠페인’ 인스타그램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