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인 인정병원 병원장이 12월 18일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훈하며 지역 사회와 국가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병인 병원장은 탈북여성을 위한 의료 지원 활동과 진료비 감면을 통해 의료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해왔으며, 통일 문화사업과 여론 수렴 활동으로 통일 및 대북정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앞장섰다.
이러한 노력은 평화통일 기반 조성을 통해 국가와 사회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또한 장학 사업, 양성평등, 경찰발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 헌신하며 지역사회의 성장을 이끌었다.
국민훈장은 국민 복지와 국가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가 뚜렷한 인물에게 수여하는 훈장으로, 민간인이 받을 수 있는 최고 영예 중 하나다.
김 병원장의 이번 동백장 수훈은 평화통일 기 반 조성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뜻깊은 사례다.
김 병원장은 현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울 은평구협의회 자문위원으로서 통일 정책에 대 한 공감대 형성과 사회적 여론 수렴에 기여하고 있으며, 인정병원 병원장으로서 지역 의료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 소외계층을 위한 의료 지원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한, 서울특별시병원회 감사로서 지역 병원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과거에는 은평구의사회 회장으로서 지역 의료계의 협력을 이끌었고, 은평구민 장학재단 이사장으로서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헌신하며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공헌을 해왔다.
김병인 병원장은 "이번 국민훈장 수훈은 개인적인 영광이라기보다 지금까지 함께해준 많은 분들과의 결실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수훈 소감을 전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