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은 비대면진료 기술에 대해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기술은 이지케어텍의 비대면진료 솔루션 이지온더콜(ezOntheCall)에 적용됐다.
특허의 명칭은 화상 진료 서비스 제공 방법, 장치 및 시스템으로 병원정보시스템(HIS)과의 연동을 주요 특징으로 한다.
이 기술을 통해 이지온더콜은 국내 최초의 HIS와 연동되는 비대면진료 솔루션으로서 자리잡게 됐다. 특허의 종래 기술인 화상통화 솔루션을 이용한 비대면진료는 HIS 연동이 안된다는 점에서 진료시 환자 정보를 활용하기 어렵다는 문제가 있었다.
환자의 의무기록 및 진료이력 등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HIS에 접속해야 했고, 진료 내용이 기록되지 않아 이력관리도 어려웠다. 또 환자 인증 과정이 단순하여 상대적으로 보안도 취약했다.
그러나 이지온더콜에서는 HIS에 접속하지 않고도 진료내용 저장 및 이력 조회가 가능하고 데이터 송∙수신 등을 수행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의료진의 편의성 및 진료연속성이 크게 향상됐다는 평가다.
비대면진료 공간 입장시 3단계에 걸친 인증으로 보안도 강화했다. 이러한 높은 안전성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KISA가 주관하는 ‘비대면 서비스 보안강화 시범사업’에서 2년 연속 비대면진료 대표 솔루션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는 "이번 특허는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서 비대면진료 서비스 역량을 증명하는 사례"라며 "HIS와 클라우드 EMR 외에 이지케어텍을 대표하는 또 하나의 서비스로서 비대면진료 솔루션을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