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닥이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독감 예방접종이 가능한 병원과 백신 가격 정보를 알려주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7일 굿닥은 기존 코로나19 PCR 검사 및 신속항원검사 가격 정보 서비스를 독감 예방접종으로 확대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반등세와 3년 만의 독감 유행주의보 발령으로 트윈데믹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지난 9월 질병관리청은 코로나19 유행 이후 처음으로 독감 유행주의보를 발령했다.여기에 물가 상승까지 겹쳐 백신·감기약 등의 수급 불안정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온다.
굿닥은 현재 의료기관 마다 독감 백신 가격이 천차만별인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 백신은 비급여 항목이고 병원이 직접 제조사로부터 구매하기 때문이다.
굿닥은 이번 서비스 강화로 신속한 코로나19·독감 백신 가격 정보 확인과 병원 대기 시간 단축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전국 병·의원의 행정 업무 감소, 사용자 진료 편의성 향상 등의 효과가 예상되는 만큼, 양측의 트윈데믹 예방을 위한 진료 효율성이 한층 높아질 것이라는 진단이다.
굿닥 임진석 대표이사는 "코로나와 독감 모두 사후보다는 사전 예방이 중요한 전염병임에도, 백신 가격이 천차만별인 탓에 소비자들은 많은 병원을 일일이 방문해 가격을 비교하며 접종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서비스 개시로 병원과 백신 가격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제공을 통해 트윈데믹 확산 방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