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병원 고위험 산모 ·신생아 통합 치료센터는 병원 안전한 출산 인프라 구축 사업단(단장 황종윤), 홍천아름다운병원(미성의료재단 아름다운병원 대표이사 윤여훈)과 홍천군 임산부와 산부인과 의료진에게 다양한 교육 및 사업 서비스를 제공해 의료의 질적 향상과 안전한 출산 환경 제공을 위해 '분만취약지 안전한 출산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황종윤 사업단장과 윤여훈 대표이사 및 양 기관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강원도 홍천군의 고위험 임산부 및 신생아의 건강 증진과 모자보건 환경 개선을 약속했다.
사업단과 홍천아름다운병원은 홍천군 임산부를 위해 교육 프로그램, 산부인과 의료진의 역량 강화 교육 및 정보를 공유하여 홍천군의 산모들이 안심하고 출산할 수 있도록 안전한 출산 시스템 구축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황종윤 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이 분만취약지 해결을 위한 기반이 되어 출산에 두려움이 없는 환경이 더욱 많이 조성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강원도 분만취약지에 있는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안전한 출산을 위한 인프라가 구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