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백병원 폐업으로 경영난 진통을 겪은 인제학원 산하 백병원 수장이 대대적 조직개편에 나섰다.
학교법인 인제학원은 3월 1일 자로 인제대학교 백병원 보직 인사를 단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인제학원은 부의료원장직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통합 경영계획을 수립, 수도권과 부산지역 부의료원장을 각각 임명했다.
수도권지역 부의료원장에는 일산백병원 정형외과 서진수 교수, 부산지역 부의료원장에는 부산백병원 소화기내과 이연재 교수를 각각 임명했다. 부산백병원장에는 안과 양재욱 교수, 상계백병원장에는 외과 배병노 교수, 일산백병원장에는 마취통증의학과 최원주 교수가 새롭게 임명됐으며, 해운대백병원장은 정형외과 김성수 교수가 연임됐다.
수도권·부산지역 부의료원장 및 부속 병원장 임기는 2025년 3월 1일부터 2027년 2월 28일까지 2년간이다.
서진수 수도권지역 부의료원장은 1990년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인제대 대학원에서 의학 석·박사를 취득했으며 족부질환 수술의 권위자로 대한족부족관절학회 17대 회장을 역임했다.
현재 대한정형외과학회 대외협력위원 및 보험위원, 대한정형통증의학회 학술위원장, AOFAS(북미족부족관절학회)위원회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에서 기획실장, 진료부원장 등을 거쳐 2013년부터 2019년까지 일산백병원장을 지냈다.
소화기내과 전문의인 이연재 부산지역 부의료원장은 1987년 인제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의학석사, 고신대 대학원에서 의학박사를 취득했다. 그는 2019년부터 부산백병원 원장을 맡고 있으며, 인제대 의과대학 연구담당 부학장, 인제대 의무산학협력부단장, 부산백병원 인당생명의학연구원장, 연구부원장, 진료부원장 등 대학과 병원의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쳤다.
또한 부산·상계·일산백병원 원장에는 새 얼굴을 선발했다.
먼저 양재욱 부산백병원장은 안과 전문의로 주 분야는 성형안과수술이다. 인제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의학석사, 고신대 대학원에서 의학박사를 받았으며 대한안과학회 국제교류이사 미래혁신위원장 및 대한성형안과학회 학술이사 총무이사를 역임, 지난 4월부터 회장직을 수행 중이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중앙약사심의위원회 전문위원, 의료기기위원회 전문위원, 의료기기 허가·심사자문 임상전문위원, 차세대 의료기기 100프로젝트 전문가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부산백병원에서는 보건복지부 지정 의료기기 임상시험센터장, 안신생혈관질환 특성화연구센터장, 개방형실험실 구축사업 센터장, 안과질환T2B기반구축센터장, 연구중심병원 육성R&D센터장, 안과질환유효성평가센터장 등을 지냈다.
이어 교육수련부장, 기획실장, 진료부원장, 백중앙의료원 (부산지역)기획실장, 디지털의료정보원부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백중앙의료원 디지털의료정보원장도 겸하고 있다.
배병노 상계백병원장은 외과 전문의로 주 분야는 대장암과 복강경수술이다. 1992년 인제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의학 석·박사를 받았다. 상계백병원에서 전공의, 전임의 수련을 마쳤으며, 상계백병원 외과 책임교수, 진료부원장을 역임했다. 2021년에는 진료와 지역사회봉사에 기여한 공로로 美 대통령상(자원봉사상)을 수상했다.
최원주 일산백병원장은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로, 1993년 한림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의학 석·박사를 받았다. 대외 활동으로 대한마취통증의학회 수련교육이사와 재무이사를 역임했으며, 현재 마취통증의학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일산백병원에서는 마취통증의학과 책임교수, 기획실장, 진료부원장을 두루 맡았다.
이번 인사에서 연임된 해운대백병원 김성수 원장은 정형외과 척추 질환 전문의로, 인제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경희대학교 대학원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상계백병원에서 정형외과 전공의, 전임의 수련을 마치고 상계백병원 척추센터에서 10년 이상 근무했다. 이후 2013년 해운대백병원 정형외과로 자리를 옮겨 척추센터장, 정형외과 책임교수, 교육수련부장, 진료부원장 등을 역임했다.
또한 대한척추외과학회 척수신경연구회장과 한국여성건강 및 골다공증재단 영남지회 지회장으로 활동하며, 척추 질환 및 골다공증 연구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2023년부터 해운대백병원 원장을 맡아 중증질환 전문센터 건립을 추진하는 등 병원의 발전과 의료 서비스 강화를 위해 힘써왔다.
한편, 인제학원은 이달 24일 상계백병원을 시작으로 25일 일산백병원, 27일에는 부산·해운대백병원의 병원장 이취임식 및 원장단(주요 보직자) 임명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