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회장 양봉민)는 27~29일 서울대학교병원 임상의학연구소 강당에서 포지티브 시스템과 경제성평가를 내용으로 추계학술대회 및 연수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보건의료 분야에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경제성 평가에 대해 다각적인 논의의 장을 마련하고 관련 실무자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 산학관의 공동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건의료 경제성 평가의 이해’라는 주제로 열리는 추계학술대회에서는 포지티브 시스템 도입 배경과 과제 (이의경: 숙명여자대학교), 약제급여 평가체계 구축 방안 (김보연: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합리적인 약제평가 기준 설정 방안(구혜원: GSK) 등에 대한 국내 전문가의 발표 및 질의 응답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어지는 지정 토론회에는 갈원일(한국제약협회), 이원식(한국화이자제약), 최병호(한국보건사회연구원), 서국희(한림의대), 박재현(국립암센터), 이평수(건강보험공단), 박인석(보건복지부 보험급여기획팀) 등의 전문가들이 참석한다.
이은 연수교육에서는 보건의료 경제성 평가의 이해, 비용의 추정 방법과 실제 등에 대한 교육이 실시된다.
참가 신청은 17일까지, 문의는 숙명여자대학교 임상약학대학원 내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전화: 02-6395-1214)로 하면 된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