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과 치료 전문기업 한국알콘(대표이사 김미연)은 지난 23일 지역사회와 함께 밝고 따뜻한 봄을 만들기 위해 사단법인 해피피플과 함께 서울 신영초등학교에서 벽화를 그리는 임직원 봉사활동 ‘알콘 인 액션’(Alcon in Action, AiA)을 진행했다.
한국알콘 임직원들은 조별로 신영초등학교 외부 울타리 벽에 ‘봄’을 주제로 다양한 형상의 벽화를 그렸다.
알콘 인 액션 봉사활동은 지난 4월 알콘의 독립법인 출범 후 처음 펼친 공식행사로 ‘함께, 봄’이라는 콘셉트로 진행됐다.
5월이라는 계절적 ‘봄’의 의미와 ‘보다’라는 시각적 의미를 살려 안과 분야 신뢰받는 리더 알콘과 함께 밝은 봄을 만들어간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알콘 글로벌 봉사활동 프로그램 알콘 인 액션은 매년 5월 23일 전 세계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건강한 지역사회 건설을 위해 진행되는 행사로 올해로 7년째 이어지고 있다.
전 세계 비영리단체와 연계해 언어 교육, 음식 배달, 시력 검사 등 각국 문화에 맞춰 기획된 다양한 봉사 행사가 행사 당일은 물론 연중 진행된다.
장순양 신영초등학교 교장은 “학교 외벽에 그려진 밝은 벽화가 아이들의 정서 함양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채로운 벽화가 어우러진 학교 전경이 지역사회에도 밝은 분위기를 전해줌으로써 지역 주민과의 소통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김미연 한국알콘 대표이사는 “독립법인으로서 알콘이 진행한 첫 공식행사인 알콘 인 액션을 통해 안과 분야 신뢰받는 리더로서 환자들의 시력을 밝히는데 기여하는 데에서 더 나아가 우리 사회를 보다 밝고 따뜻하게 만드는데 기여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앞으로도 한국알콘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환자들의 눈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알콘은 또한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회원사 자격으로 오는 25일 서울 관악구 신사동주민센터에서 협회가 진행하는 어르신 이동건강검진에 참여해 시력 및 백내장에 대한 검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어르신 이동건강검진은 65세 이상 기초생계수급 대상 어르신들을 위해 찾아가는 건강검진버스를 운영해 8가지 검사(신장 체지방 시력 백내장 청력 혈당 골밀도 구강)를 실시하고 상담을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