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피부과학회(이사장 김광중)는 5월 한 달을 ‘피부건강의 달’로 제정하고, 내달 2일 ‘제5회 피부건강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대한피부과학회는 '지금 바로 피부건강검진에 동참하세요'를 주제로한 2일피부건강의 날 선포식에서는 ‘여드름과 아토피피부염 10년 통계자료를 토대로 한 ‘피부건강 10계명’을 발표한다.
또 로레알 비쉬와 함께 피부과학회는 5월 한달간 서울과 부산에서 5월 한 달 동안 ‘대국민 피부건강 검진 캠페인’과 ‘교육 강연’ 등을 진행한다.
우선 2일 삼성동 섬유센터 3층 이벤트홀에서는 ‘아토피 피부염 공개건강강좌’ 행사가 예정됐다.
‘대국민 피부건강 검진 캠페인’은 5월 7일~8일, 강북구민회관을 시작으로, 보건소, 구민회관, 대학교 등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5월 29일~31일 서울 시청광장을 마지막으로 한달 동안의 일정을 마무리한다. 참가자에게는 ‘무료 피부 건강검진’과 ‘피부건강 상담’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소정의 경품도 제공된다.
한편 학회는 로레알 비쉬, 네이버와 함께 ‘직장인의 피부건강 현주소’에 대한 인터넷 설문조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피부 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사이버 센터’를 운영한고 엠블런스를 개조해 만든 ‘피부건강 응급구조단’ 차량이 전국을 찾아 다니며 건강 검진행사를 펼친다.
대한피부과학회 김광중 이사장은 “환경과 식생활의 변화로 각종 피부질환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5월 한달 동안 진행되는 피부 건강의 달 행사ㅇ를 통해 국민들이 정기적인 피부 건강검진의 중요성을 알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대한피부과학회는 지난 2003년 이후 매년 5월 올해로 5년 째 ‘피부건강의 날’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올해는 서울특별시와 로레알 비쉬가 함께 한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