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성형은 이전보다 크고 또렷한 눈매를 만들어줘 시원하고 세련된 인상으로 전체적인 이미지 변화를 이끌어내는 수술이다. 쌍꺼풀 수술을 비롯한 눈 성형은 매우 대중화돼 수술 방법도 다양하게 나오고 있다.
쌍꺼풀은 모양과 시작점에 따라 아웃라인, 인라인으로 구분한다. 수술 방법에 따라서는 매몰과 절개 등으로 흔히 구분 짓는다. 눈 상태에 따라 눈 앞머리를 살짝 절개하는 앞트임이나, 눈두덩이의 두터운 지방을 제거하는 지방제거, 눈을 뜨는 힘을 더해주는 눈매교정 등을 함께 진행하기도 한다.
오렌지성형외과 김양수 원장은 "2~3개의 작은 구멍을 내서 시술하는 수술법은 절개법에 비해 흉터나 통증, 부기 등이 적다"며 "눈꺼풀이 비교적 얇은 경우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또 "쌍꺼풀을 인위적으로 만드는 테이프나 접착제를 자주 사용해 피부가 늘어났을 때도 눈꺼풀 조직의 손상을 줄이면서 수술이 가능하다"며 "피부는 얇지만 눈두덩이에 지방이 많으면 지방제거 수술을 함께 진행한다"고 전했다.
수술 방법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보니 최근에는 연예인의 눈 모양을 따라하기 보다 환자 스스로 "아웃라인의 매몰법으로, 지방제거를 함께 수술해달라"는 식의 세세한 요청을 하기도 한다.
문제는 수술을 원하는 환자들이 자신의 눈 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식의 특정 수술 방법이나 모양을 원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
수술 방법 등에 대해서는 스스로 판단하기보다, 경험 많은 의료진과 꼼꼼한 상담을 통해 결정해야 한다.
비교적 간단한 성형 수술이라고는 하지만 부작용 등이 발생해 재수술을 해야 한다면 심리적, 경제적 타격은 결코 간단하지 않기 때문이다.
재수술은 첫 수술에 비해 조직을 손상하는 정도가 커 수술 과정이 어렵고 복잡하다. 수술에 대한 설명을 충분히 듣고 눈 상태에 적합한 조치를 받을 수 있는지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단순히 원하는 눈 모양이나 크기를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피부의 두께나 지방의 양, 눈을 뜨는 방법과 눈동자가 노출된 정도 등 개개인의 눈 상태를 신중히 고려해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는 소리다.
얼굴의 전체적인 분위기도 빼놓을 수 없는 요소다. 동양스러운 외모인데 선이 진하고 뚜렷하게 수술을 한다면 전체적인 인상의 조화를 깨뜨릴 수 있다.
김 원장은 "이름이 알려진 유명한 성형외과라면 시술 경험이 많다는 장점이 있을 수 있지만 환자에게 잘 맞는 수술을 하기보다 그 병원에서 잘 하는 수술 방법을 권할 가능성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환자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맞는 제안을 하는지, 수술 후 관리까지 꼼꼼한지 등 기준을 세워두고 병원을 비교,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귀띔했다.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