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사협회(회장 추무진)가 체계적인 국내외 재난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16개 시도의사회 및 산하단체별로 진행하던 사회공헌 및 의료봉사활동의 한데 모아 효과적 실시를 위해 사회공헌위원회를 구성한 것.
이에 따라 위원회는 첫 회의를 갖고 사회봉사단 구성에 따른 국내외 재난지원을 위한 체계적인 의료봉사 네트워크 구축과 정부기관 및 민간단체와의 연계 강화를 통한 사회협력시스템 마련, 사회적 약자를 위한 프로그램의 주도적인 참여통한 의협 이미지 제고 등 사업계획을 확정했다.
사회공헌위원회에서 전국조직으로 구성하는 대한의사협회 사회봉사단은 평상시에는 빈곤층 및 사회소외계층 대상 사회공헌 및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하고 대규모 국내외 재난 시에는 긴급의료지원단으로 전환하여 체계적인 의료지원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대한의사협회 추무진 회장은 "의협의 역할에서 가장 중요한 활동중의 하나가 사회공헌활동이라고 생각한다"며 "의료봉사의 전문성 강화를 통한 의사의 사회적 영향력, 인지도 확대와 더불어 의협의 대국민 이미지 제고에 큰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사회공헌위원회에서는 대한의사협회와 16개 시도의사회 및 산하기관에서 진행한 사회공헌활동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각 단체 활동 소개 후 가진 토의에서 참석한 위원들은 의료봉사활동에서 가장 필요한 의료장비와 의약품 조달에 대한 제안 사항으로 포터블 의료장비가 구비되어 있는 시도의사회 및 산하단체에서는 사회공헌 활동 시 적극 협조하기로 하고 의약품 등을 후원받은 경우 기부 처리 등에 대해 논의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